옥상방수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30년간 축척된 노하우!! 최첨단 누수탐지 장비&기술력!! ※ 누수 해결 전문시공사 누수1204!! 고객센터_ 010. 2499. 1204 누수1204 고객센터_ 010. 2499. 1204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옥상방수

옥상의 누수 및 균열은 건물 전체 공동 공간으로서 하자 발생시 가장 우선적으로 공사를 하여야 하며, 하자보수 무료 보증 기간 내 옥상 방수, 균열 보수공사를 집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옥상의 누수나 균열은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건물 전체의 안전에 큰 문제가 발생하므로 입주민들이 빠른 시일 내 상의하고 공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01. 준비작업

우선 옥상방수를 위한 준비작업으로 옥상 바닥의 시멘트 부스러기등을 정으로 쪼아낸 후 약화된 부위를 그라인더로 갈아 옥상표면을 평탄하게 합니다.
또한 파인부분이나 부실한 부분에 대해 퍼티(강화)작업을 해줍니다.
바닥에 먼지와 이끼등 물청소로 이를 완벽히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2. 기초방수 및 건조

모든 준비작업이 완료되면 옥상표면을 깨끗이 쓸어내고 진공청소기로 미세먼지까지 제거한 후 프라이머 도포작업을 합니다.
날씨가 좋고 바닥이 충분히 건조된 상태에서 공사를 진행하며 먼저 기초 방수재인 투명 BONCRETE를 넉넉히 발라 깊이 침투 접착시켜 부실한 기초면을 강화시킵니다.

※ 프라이머 도포작업 프라이머는 모공에 침투하여 방수기능을 향상시키며, 다음에 진행될 우레탄 도포시 우레탄과의 접착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03. 우레탄 도포작업

우레탄 도포는 잘못하면 표면이 뜨거나 기포가 발생하므로, 재료 배합에서부터 도포작업시 숙련된 기술자가 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옥상표면을 얇게 1차 도포한 후 하루 정도 지난 후 2차로 재도포하는 것이 좋습니다. 콘크리트는 인장강도가 낮고 또한 수축, 크랙(균열) 발생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 결과 우선 침수, 누수가 발생, 구조물로서의 기능이 저하되고, 더욱이 표면이 중성화됨에 따라 철근, 철골등의 발열 팽창이 일어나 구조물의 수명이 단축됩니다.

이전에는 시트방수, 액체방수, 도막방수, 아스팔트방수 등의 공법이 많이 사용되었으나 초기비용이 적게 발생하는 점 이외에는 수명이 짧고 하자보수가 않되는 단점이 있었으므로 결과적으로 추가비용이 발생되므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반영구적인 제품인 우레탄 시공으로 완벽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레탄 시공 시 두께는 3mm 이상 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우레탄 두께를 2~3mm 시공과 난간벽(파라펫)까지 시공을 합니다

04. 도포작업 후 옥상바닥

옥상이 우레탄으로 도포된 옥상은 빗물의 침투를 막는 방수효과가 우수하며, 여름에는 햇빛을 반사시켜 건물의 온도를 낮게해주며, 겨울엔 건물로부터 외부로 유출되는 열을 차단하여 보온효과가 있습니다.
우레탄 도포 후 화기에 주의하여야 하며, 바닥이 긁히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 폴리 우레탄 및 바닥공사 (노출공법) 일반옥상방수 / 지하실 내·외벽 / 목욕탕 / 욕실 / 화장실 / 건축물의 내·외벽 / 육상경기장 테니스코트 빌딩 / 공장 / 주차장
  • 냉공법으로 상온 경화형이며 작업성양호
  • 이음새없는 방수층을 형성
  • 인장, 인열강도가 크고 신장률이 우수
  • 내수성, 내구성, 내약품성이 우수
  • 어떤 하지의 재질에도 접착력이 우수
  • 다양한 color와 보수가 간단

누수일이공사 대표자명 : 차종민 사업자등록번호 : 314-21-77738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유천동 209-108 번지
대표전화 : 010 - 2499 - 1204 팩스번호 : 042 - 538 - 1203 이메일 : fax49@naver.com

COPYRIGHT (c) 2023 nusu1204. ALL RIGHTS RESERVED.